2016년 2월 일본 니가타 국제워크캠프 (김혜미/세명대학교)

안녕하세요. 이번 아시아 희망 캠프 인 일본 중 겨울캠프인 니가타에 참여한 김혜미 라고 합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처음으로 기모노와 온천체험을 할 수 있었고, 또한 교류를 통하여 친구들도 생기고 같이 간 친구들과도 많이 친해질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캠프였습니다.아직 많이 부족한 면도 많았고, 여러 가지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서로 이해하면서 지낼 수 있어서 너무 즐겁고 이 멤버들과 함께 또 다른 곳으로도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봉사활동에서도 서로 내가 한 일이 많은 사람들에게 기쁘게 쓰였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갖고 일을 하게 되었고, 이 기회에 많은 봉사를 해야겠다는 마음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일에 통하여 뜻 깊은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그 의미를 헤아릴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좋았습니다.봉사활동이 끝나고 일본의 다도 체험을 하면서 또 한 번 일본 문화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다음에도 또 하고 싶습니다.

 

홈스테이를 하면서 일본 집 문화에 대해서 많은 걸 알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가족 분들과 함께 이 곳 저곳을 함께 돌아다니면서 니가타에 대해 더욱 알아가 보는 시간이 되어 좋았습니다. 이러한 캠프를 통해 일본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고, 같이 간 멤버들과도 친해 질 수 있었고, 팀장언니는 물론이고 이렇게 마음이

맞는 멤버들도 찾기 어려울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즐거웠고 다음에도 참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