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백석문화대학교 영어학부에 재학중인 임미정 학생입니다.
첫번째 후기 남긴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벌써 영국 셰필드에서 생활한지 한달하고 2주째가 지났네요.
타국에 와서 그런지 시간이 금방 훅하고 지나가는 것 같아요.^^
아시아 희망캠프에서 주최하는 연수 두번째 후기 남기려 합니다.
이번 두번째 후기는 제가 다니고 있는 A plus 어학원에 대해서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친한친구 Nick
Nick은 학원 친구들 이외에도 유일하게 저와 가장 친한 친구이기도 합니다.
처음으로 학원에 와서 말도 잘 못하고 첫날 적응하기 힘들었던 저에게 계속해서 볼때마다 말도 먼저 걸어주시고, 친구들도 소개해 주시면서 학원 생활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뿐만 아니라, 학원 수업이 끝난 이후에도 다양한 주제로 한국문화나 영국문화 등 자유롭게 이야기도 하면서 스피킹을 향상 시킬 수 있었던 이유도 Nick 덕분이였습니다.
Nick이 한국에 대해 궁금해 하는 점도 많고, 한국말도 배우고 싶어해서 서로 언어교환 하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A Plus에 공부하러 가시는 분들 학원 친구들 이외에도 Nick이랑도 친해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엘리베이터나 계단을 이용하여 2층으로 올라오면 왼쪽과 오른쪽 문이 있는데 왼쪽으로 들어오시면, 카운터에 선생님 몇분 계십니다.
카운터 지나서 문을 열고 들어오면 여러 room 강의실이 있습니다. 강의실도 많아서 저도 몇일 동안은 여긴가..?저긴가...?하고 헷갈렸습니다.(하지만 지금은 잘 찾아요^^)
문을 열고 들와서 쭉 들어가면 행정실(교무실)이 있고, 가기 전에 꺽어 들어가면 주방이랑 화장실이 있습니다.
스낵(과자,초콜릿),음료수를 뽑아 먹을 수 있는 자판기가 있어요
다같이 쓸 수 있는 주방이에요!!위에 칸막이 열면 컵이 있구요!!왼쪽은 따뜻한 물, 차가운 물 끝에 보시면 여러개 티백 있죠?(커피,녹차,설탕) 셀프에요.
밑에 열면 포크랑 스푼,나이프도 있으니 필요시 사용할 수도 있어요
뒤에 컴퓨터도 보이죠?!저는 오기전에 전자제품이라고는 휴대폰만 가지고 왔는데 다행히도 학원에 컴퓨터를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기존에 학원에서 공부했던 학생들 사진과 행사 사진들!
이번주 스케줄은 학원 근처 공원에서 BBQ파트를 하려 했었는데 아침부터 비가 많이 와서 일정을 변경했어요.
그래서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왔답니다.
제가 아가들을 너무 좋아해서!^^ 학원 친구가 레스토랑에 아들을 데리고 와서 제가 놀아줬어요!!
여자들이 좋아하는 술 크루져,KGB 같은 술인데 여기서는 사이다라고 하셨어요^^ 한국에서도 술을 잘 안마셔서 그런지 술에 대해선 잘 모르니 패쓰!!
프린트,복사기 사용 할 수 있어요.(한번도 사용해본적은 없어서 필요시에 선생님께 말씀드리면 도와주세요^^)
점심때 여기서 학생들과 친구들이 함께 모여서 같이 밥먹어요^^ 친구 사귀고 싶으면 Common Room으로 무조건 와야 해요!!ㅎㅎ
저의 친구 Jalal이에요^^
이번주가 마지막 주여서 인사했어요ㅠㅠ많이 그리워할 내친구..
일주일에 한번씩 이렇게 게시판에 Trip이라고 할까요?!!다른 도시를 방문하기도 하고, 이렇게 레스토랑에 가기도 해요!친구도 사귀고 여러 도시도 여행하고, 친구들과 이야기도 하면서 영어 실력을 늘릴 수 있어서 정말 좋은것같아요!
이외에도 매주 목요일마다 친구들끼리 축구동아리도 만들어서 참여하고 싶은 학생들 축구하러 가기도 해요!!여자 남자 구분없이!!^^ (저는 딱 한번 갔답니다)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 먹은 라자냐!!가격이 비싸긴 했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평소에는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모이지 않았는데, 이번엔 외식이라서 그런지 트레이닝 선생님들까지 모두 포함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어요^^
(제가 맨끝에 앉아서 잘 보이지도 않네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분위기 너무 좋아보이죠?!ㅎㅎ
수업시간에 선생님들께서는 정말 열정적으로 수업을 하십니다.^^ 동영상은 따로 없지만 사진으로만 봐도 수업을 위해 여러 자료 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도 사용하시고, 열정적으로 시간가는줄도 모를정도로 수업을 하십니다.!!
여기 계시는 선생님들이 수업 준비성이 정말 철저하십니다. 어제 했던 수업 그대로 하는게 아니라 따로 그날 그날 주제를 정해서 피피티 자료도 만드시고, 프린트물도 만드시고, 주제에 맞게 Listening, Grammar, Reading 다 갖춰서 수업을 해 주십니다. 저는 Full time강의를 들어서 1~3교시 수업을 듣고 있는데, 한 강의당 1시간 30분 강의라서 시간이 짧지도 않고 ,길지도 않은 딱 적당한것같아서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대부분 학생들이 IELTS 시험대비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중간중간 아이엘츠 공부도 하기도 해요.
앞으로 A plus에서 공부할 날이 딱 2주가 남았어요ㅠㅠ 시간이 이렇게 빨리 지나갈줄 몰랐는데 벌써...이렇게 흘러가네요!
태어나서 처음으로 해외 나간게 이번이 영국이고, 또한 한국인이 저 혼자여서 처음엔 많이 외롭고 힘들기도 했지만, 학원 친구들과 홈스테이 가족 덕분에 지금까지 시간가는 줄 모를만큼 너무나도 잘 지내고 있는것 같아요!^^
처음 셰필드 왔을땐 한국과 너무나도 다른 건물들과 사람들 덕분에 사진도 많이 찍고 했지만, 서서히 사진을 안 찍게됬었는데 앞으로는 더더욱 많이 찍고 돌아다녀야 겠어요!^^
그리고 셰필드 A Plus 모든 선생님들, 학생들 너무너무 착하고 다들 챙겨주기 때문에 저처럼 혼자 와도 먼저 말걸어주고 어울릴 수 있도록 도와줘서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아요...!!
그리고 처음에 한국인들 많을까봐 걱정 많이 했었는데 한명도 없었어요^^ 오히려 저 혼자 한국인...
하루 지날수록 점점 영어를 듣고, 말하기가 늘어가는 것 같아서 너무 기쁘고 2주 밖에 안남았지만, 연장하고 싶은 마음도 너무 들어요
남은 기간동안 열심히 배우다 가야겠어요^^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들
어제 셰필드 시티센터에 갔었는데 날씨가 너무 좋았고 사람들도 많아서 사진 몇 장 찍어봤어요!!
한국에선 볼 수 없는 Tram입니다. 저는 특히 Meadow Hall이라는 셰필드에서 제일 큰 쇼핑센터갈 때 주로 타는 교통 수단이에요.
시티센터 곳곳에 쇼핑할 곳이 참 많아요!
흐릿해서 잘 보이진 않지만 Three라고 보이죠?! 보통 한국인들이 유럽국가에 오면 유심칩을 쓰리유심을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첫날 오자마자 쓰리스토어 어딨냐고 홈스테이 맘한테 여쭤보곤 했었는데 다행히도 바로 시티센터에 있었어요!!
시계탑!!하루에 여러번 종이 울려요! 사진보다 훨씬 날씨도 좋고 시계탑도 이쁜데 뭔가 아쉬워요.
옷가게 부터 은행 상점들이 정말 많아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한국에서는 볼 수 없었던 2층버스!!
런던에서만 볼 수 있을줄 알았는데 아니였어요!
마지막으로 동영상 하나 올리고 갈게요!셰필드에는 공원이 정말 많아요!!^^
동영상이 셰필드공원은 아니지만 친구들끼리 Leeds라는 도시 갔다 왔었어요!!셰필드 공원도 이렇게
이뻐서 산책도 하고 친구들과 놀러가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