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한국교통대학교 경영학과(2학년)에 재학중인 최원우입니다!.
이번에 동아리내 정보글을 통하여 2월 9일부터 12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되는 아시아희망캠프기구가 주최하고 코리아플라자히로바가 주관하여 실시한 프로그램(아키타 봉사활동)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비행기를 타본적도 별로없고 더구나 해외여행은 처음인지라 많이 떨리고 기대도 많이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일본에서 흔히 많이 가는 여행지인 도쿄나 오사카가 아닌 '아키타현' 이라서 더더욱 기대가 많았습니다!!
아키타는 일본 도호쿠 지방에서도 아오모리와 함께 눈이 많이오기로 알려져서 일본 온천으로도 유명하고 아키타미인과 줄다리기 마쯔리로도 유명하고 한국내에서는 아이리스 촬영지로 유명하여 아키타 국제공항에는 유일하게 대한항공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두근두근)
맨처음 아키타에 도착하여 세계적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는 아키타 국제학교에 들렸습니다!!
취업률 1위로 유명하고 대학을 다니면서 무조건 다른 나라에 있는 대학에 1년간 유학을 해야 졸업이 가능한 아주 유망한 국제학교를 견학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장차 아키타국제학교처럼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교가 생기길 바랍니다..!
이번 아키타 프로그램은 다른프로그램과 달리 아키타에서 홈스테이를 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진석 현수 형님들과 같은 방을 쓰게되었습니다.
후토상(이번 프로그램의 스태프)의 집에서 홈스테이를 지내게 되었는데요!
일본영화나 만화를 보면 볼수 있었던 코타츠!를 볼수있었습니다!!
탁상아래 난방기기가 있고 이불로 열을 못나가게 덮어 정~~~말 따듯하고 그위에서 귤을 까먹으니 이게 참..ㅎㅎ
한국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일본만의 독특한 음식도 많이 먹었습니다.
일본의 유명한 음식인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등 뿐만 아니라 미소된장국 ,나토 등의 음식과 일본에서는 생선종류를 많이먹어 다양한 생선들을 맛보았습니다. 아직도 야키소바가 생각나네요..맛있는데 아무도안머,,ㄱ
(하루하루 너무맛있었어요..♥ 후토상 정말감사합니다 ㅎㅎ. 근데 소바는 어딜가든 똑같은 맛이에요. 신기하죠..?)
일본에서는 젓가락으로만 밥을먹어서 신기했어요..! 그리고 일본 술도 신기한 맛ㅎㅎ
다음으로 도요토미 히데요시부터 이어져 왔다던 술공장에도 들리고 아이리스 촬영지었던 장소에도 직접가서 사진도 찍고 일본에서 가장 유명하다던 온천!에도 갔습니다. (근데 일본에는 혼탕이 있더라구요.. 허...._~)
그리고 아키타 전통 축제인 줄다리기에도 직접 참여해서 승리하였답니다!!뿌듯(ㅎㅎ) ->이게 정말힘들어요ㅡㅡ 해보시면알아요
일본에는 크고작은 축제가 엄청많으닌까 일본여행을 가시거나 일본에 일이 있으시면 그 근처에 축제기간을 알아두고 가시는것도 좋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일본은 지역마다 달로 나눠서 대표적인 마쯔리를 하게되는데 꼭참가해보세요!!)
정말 많은 체험을 했지만 가장 재밌었던것은 바로 일본전통의상을 입는 시간이였어요!!
(사실 한복도 한번도 안입어봤는데..ㅋㅋ)
일본전통의상을 입고 차마시는 법도 배우고 정말 재미있었습니다!!(사무라이 복장 입어보고 싶었는데. 좀아쉽..)
일본에 혼자 또는 친구들과 여행을 가도 흔히 해볼수 없는 이런 기회를 주셔서 정말 사랑합니다♥
일본문화에 관해서 가장 크게 느꼈던 점은
거리가 너무깨끗해!!! 이럴수가있나?? 그리고 신기했던 점은 일본 지하철의 절반 정도의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있어요.
왜 마스크를 쓰는지 알아 보았더니 자신이 말할 때 다른사람에게 피해가 갈수 있어서라고 합니다.
또 지나가다 살짝 부딪쳐도 스미마셍(죄송합니다)이라고 말하고, 길을 알려달라고 하면 정말 친절하게 원래 알고 있던 사람처럼 알려주셨습니다.
(일본사람들은 다른사람들의 존중하는 마음이 되게 큰거 같아요...! )
우리나라도 이러한 점은 본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일정이 하루만 더 일정이 길었으면 좋았을텐데 조~~~오금 아쉽네요...ㅎ
첫 해외 여행인 만큼 많이 떨리고 기대했는데 정말 재밌고 좋은 추억 만들어주신
아시아희망캠프 감사합니다!!